해외 여행자 보험 – 무조건 덮어놓고 그냥 가입해야 하는 이유!

 

단기 해외 여행자보험과 장기 해외 여행자보험 중 어떤게 좋을까?

 

해외 여행자보험은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차근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상품은 보통 단기 여행자보험과 장기 여행자보험 상품으로 나뉩니다.

 

단기간 다녀오는 동아남아시아나 일본, 홍콩 같이 여행 목적 등으로 짧은 일정의 여행이라면 단기 여행자 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여행자보험은 3개월까지 보장을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니 계약을 할 때에는 내가 여행가는 기간을 확인해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장기 여행자보험은 반년 또는 1년 정도가 보통 계약기간입니다. 해외에서 여행을 갈때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장기간 여행을 가야할 일이나 계획을 가지고계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만약 국내 여행의 경우 실손보험이 가입했다면, 병원치료비가 중복으로 보장을 해주지 않으니 따로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해외에서 한달 살아보는 것이 유행인 때입니다. 당장의 경험을 중시하는 분위기 덕에 라오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이국적인 곳에서 한 달 살아보기 같은 여행문화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1년 내내 여러나라를 한달씩 살아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장기 여행을 목적으로 3개월 이상 해외에 체류할 계획이라면 장기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 반드시 좋을까?

 

여행자보험을 미리미리 해놓지 않고 있다가 공항에서 갑작스럽게 가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별로 보상법과 가격이 달라서 준비해놓지 않으면 손해일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선택지는 미리 준비를 해놓은 자의 것이니까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보장내용을 충분히 알아두고 가입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경험상으로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가입을 하시는 게 금액면에서도 그렇고 가장 빠르고 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 보험사 마다 일일이 확인하기 힘들 수 밖에 없으니 가능하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종합보험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여행 가는데 국내 치료 보장은 NO!

 

국내 치료 보장은 가입하지 마세요. 이미 실손보험에 가입을 해뒀다면 국내에서는 중복으로 보장을 해주는 경우는 없으니 굳이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 여행자보험은 기본적으로 상해 사망, 실손의료비, 질병, 사망, 휴대폰 손해, 배상책임 손해, 항공기 납치 보상 등을 선택적으로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실손보험을 가지고 계신 고객이라면, 중복으로 보상도 되지 않으니 계약을 할 때 국내치료보장을 빼버리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한다면 해외치료비만 선택해서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여행중 병원이나 분실 파손을 당했다면 증명서와 영수증은 필수!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증명서와 영수증은 필수입니다.

 

해외 여행중 조금은 스릴있고 엑티비티한 레포츠를 즐기거나 또는 귀중품을 도난 파손을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행중에 귀중품을 도난당하거나 휴대전화기를 잃어버려 난감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증명서와 영수증을 꼭 챙겨놓으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 여행자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 바로 보상을 받을 수는 없기 때문에, 수리를 하거나 병원비를 미리 내가 계산을 하고 그 영수증을 따로 챙겨서 보험사에 납품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귀국 후에 보험사에 다시 청구를 하면 심사를 해서 지불을 해주기 때문에, 도난을 당했을 경우 그 나라의 경찰서에 신고를 하고 도난 경위서와 도난 품목 등을 자세히 작성한 도난 증명서를 꼭 챙기셔야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병원에 갈 일이 생겼다면, 치료를 받았다는 진단서와 영수증, 처방전 등을 꼭 챙겨서 입국 후 보험금을 청구하세요.

 

해외 여행자보험 덮어놓고 가입해도 좋은 이유!

 

이제 다시 펜데믹이 끝나고 여행을 마음놓고 다닐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즐기기 위해 떠나는 여행인데 이왕 마음껏 놀기 위해서는 이런 저런 대비를 해두는 것이 상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여행자보험은 무조건 미리미리 찾아보고 가입해서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해외로 여행을 가실때 여행자보험을 가입을 안하고 가시는 분들이 주변에서 종종 있는데요!

 

아무 탈 없이 다녀오는 것이 목적이지만 여행이라는 것이 일상을 벗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우발적인 일을 당할지 모르는 것이기에 준비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행자보험 안들어놓고 있다가 나중에 손해보는 경우가 많으니 챙길 수 있는 시간이 있을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면 좋은 점을 꼽자면?

 

여행자보험을 들면 무엇이 좋은가?

 

일단은 여차해서 내가 여행지에서 병에 걸리더라도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값비싼 물건을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하는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다가 핸드폰을 놓쳐서 파손을 당하더라도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여행자 보험이 보장을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핸드폰 분실의 경우에는 모든 여행자보험에서 보장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서, 핸드폰까지 보장해주는 여행자보험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보험이 다 같은 여행자보험이 아닙니다.

어떤건 꼭 필요한 보장은 쏙 빼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디테일하게 챙기려면 비교 분석은 필수입니다.

 

귀찮다고 대충 덮어놓고 가입하면 가입안하느니만 못하는 경우도 한둘이 아닙니다.

 

그리고 여행자보험 가입하면서 보험료 아깝다는 생각은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여행자보험은 보험료만 내고 아무 탈 없이 여행 다녀오는 것이 최상의 일이지요.

 

여행자보험의 보험료가 아깝다고 생각하면서도 혹시 모를 사건을 미연에 방지해서 여행하는데 집중할 수 있었다는 것으로 그 비용은 할 일을 다 했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진짜 원치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절실하게 도움을 받을 곳은 여행자보험이기 때문입니다.

 

해외여행 갈 때 여행자 보험은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만약 실손보험을 가입자라면 중복으로 보장을 해주지는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어야 겠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보통은 단기로 많이 가시지만, 요즘 한 달 살기같이 장기로 가시는 분도 계십니다.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실 때에는 자신이 장기로 계획하는지 단기로 가는지 미리 정해두고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을 때 미리 알아보고, 가입을 해서 홍콩 갈 때 빼고는 보통 1~4만 원 미만의 가격에 다녀왔습니다.

 

기간은 단기간인 10일 미만으로 다녀오신다면, 아마도 비슷한 가격으로 가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여행자 보험을 거창하게 설계사분들을 통해서 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편하게 앱을 통해서 가입하시거나, 인터넷으로 가입을 하시는 게 편하고 시간 및 비용도 절약되기 때문입니다.

 

여행중 도난이나 분실 사고난 경우에는, 경찰서에 가서 신고를 하시고 분실물 또는 도난확인서를 받아가지고 오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보험사에서 내가 잃어버린 것에 대해서 증명할 수 있는 것이 있어야 청구가 가능합니다.

여행지에 내가 있었다는 말로만으론 증명할 수 없기 때문에 꼭 증명서 또는 확인서를 발급을 받으셔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물론 핸드폰의 경우 액티브한 스포츠인 스카이다이빙이나 암벽등반처럼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경우에는 보장이 안될 수 있으니 그 점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인분은 짚라인 중에 핸드폰을 떨어뜨려서 액정이 파손되어서 여행자보험에 보험금을 청구하고 받았었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편하게 받았습니다.

 

그리고 실손보험이 없으신 분들 같은 경우 병원에 갔을 경우에는 처방전과 영수증 진단서 등을 꼼꼼히 챙겨서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내가 어떤 질병으로 치료를 받았는지 보험사에서 증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또한 해외여행자 보험을 가입을 하실 때에는 여행 목적을 사실대로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고, 내전 지역 같은 경우는 보험 가입이 불가하다는 것을 인지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끔은 카드사에서 여행자보험 청구할인 같은 이벤트 같은것도 하니, 그점도 미리 알아보고 할인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 여행을 가고자 할때 몇푼 아낀다고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분도 계십니다.

그러다가 여행지에서 신형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아파서 병원 들렀다가 보험이 안되서 병원비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여행은 걱정없이 다녀오는 것이 최고입니다.

 

이왕이면 해외여행도 걱정 없이 여행자 보험에 가입을 하세요.

그리고 마음 편하게 다녀오시는 것이 해외여행을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 수준으로 깨끗하고 안전하다보니 한국 수준의 치안과 신용도를 생각하고 해외로 나갔다가 당황하는 는 분도 많이 봤습니다.

 

나와 내 가족, 내 친구와 지인 등 여행을 함께할 동반자들을 챙기고 보호하는 확실한 방법으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라는 점을 잊지마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